2022년 경찰 2차 안보 면접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노샘 댓글 0건 조회 1,469회 작성일 23-04-06 11:47본문
2022년 경찰 2차 안보 면접후기
선생님 안보수사 000입니다!! 면접 무사히 잘 끝났습니다!!
이번에 면접방식이 개별은 다 경험사례를 물었고 집단에서는 주요시사문제는 안 나왔습니다. 그래도 교재에 있는 내용이 나와서 회독 아니었으면 힘들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경험사례 첨삭해주신 것도 엄청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집단면접]
다른 분야 지원자들로 각각 3명씩 구성되었고 면접관님은 3분 계셨음.
면접 주제는 총 2문제.
발언은 1회당 2분정도. 발언권은 앉은 순서대로 진행(저는 첫 번째였기에 발언권이 1 - 3 - 2로 진행되었습니다.)
집단면접 주제 1: 아이가 가정폭력으로 경찰서로 직접 찾아와서 신고하였다. 외관상으로는 상처가 없는 상태이고 괜찮아 보이는데 찾아왔다. 대처방안은?
> 우선 외관상으로 없다고 하더라고 정신적으로 상처를 받는 등의 상황으로 아이에게 고충이 있기 때문에 찾아왔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아이가 놀랐을 것이기 때문에 따뜻하게 안아주면서 진정시키겠습니다.
> 다음은 교재내용대로 발언
노샘 조언: 가정폭력 정의, 신원조회, 회복적사법, 심한 경우 관계기관과 연계까지 정리했죠?
2. 현재 우리나라 경찰 치안분야가 세계적으로 많이 나가고 있고 본보기가 되고 있다. 어떠한 치안분야가 나가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 제가 3번째 순서였고 앞에 2분은 드론과 ai기능카메라 얘기를 해서 저는 다른 쪽으로 접근했습니다.
> 우선 전국의 경찰 선배님들께서 국가와 국민의 안전을 위해 하시는 업무 자체가 봉사라고 생각합니다. 경찰분들은 일선에서 국민들에게 다양한 치안서비스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경찰 선배님들께서는 각자 맡으신 업무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심으로써 우리나라를 이렇게 치안강국으로 만드셨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세계적으로 k-police 수출을 통해 세계적으로 본보기가 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3. 추가적으로 내용보완 할 부분 있는가?
> 2번 질문에 적극행정 추가적으로 얘기하면서 마무리 지었습니다.
집단 때 1번은 내용이 비슷해서 넘어갔는데 2번에서 앞에 드론하고 ai얘기할 때 면접관 1분께서 갸우뚱 하시는걸 봤습니다. 제가 발언할 때는 어느정도 끄덕이시는 것 같았습니다.
[개별면접]
면접관 4분 계셨고 총 10분정도 진행
1. 자신이 안보수사관으로서 해온 경력이나 수상경험 간단하게 얘기하세요.
> 원래 직무경험 내용 준비했는데 간단하게 해야 해서 자기소개 내용으로 조금 수정하고 추가적으로 국무회의 경연대회 얘기하면서 팀원과의 소통과 협업으로 좋은 결과 낼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노샘 조언: 첫 질문이 압박
2. 남들이 꺼려하는 업무 나서서 한 경험?
추가1 : 본인이 그렇게 나서는 성격인가?
> 저는 항상 동기나 후배들을 위하는 성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동기나 후배들을 위하는 마음을 가지고 생활해왔고 동기들이 고충이 있을 때마다 먼저 다가가서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것이 저의 모토였고 자연스럽게 성격이 되었습니다.
추가2 : 본인이 그렇게 나서면 주변 동료들이 나댄다는 등의 안 좋은 시선으로 보지 않는가?
> 우선 저를 그러한 시선으로 보는 동기나 후배는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신경쓰지 못한 동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그때 그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 따뜻한 차 한 잔 하면서 대화를 했고 다른 고충이 있는지, 그리고 저에게 문제점이 있는지에 대해서 물어봤습니다. 이를 통해 동기는 저에게 자연스럽게 얘기해주었고 저에게 고쳐야 될 부분이 있었다면 보완해 나가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노샘 조언: 원만
3. 사전조사서에 청렴성 주제가 나왔는데 그러면 본인이 책임감을 가지고 한 경험?
> 군 정보장교 임무 수행에 대한 경험사례 얘기했습니다.
4. 갈등이나 위기 극복 사례
> 군복무로 소대장 때 훈련계획 제한될 때 경험 많은 조직원들에게 조언을 구하면서 소통과 협업과 수평적인 관계를 통해 극복해 나갔다는 방향으로 진술했습니다.
5.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 첨삭 받은 내용 그대로 말했습니다.
개별은 모든 질문이 다 경험사례 내용이 었어서 선생님께 첨삭 받은 내용 그대로 질문 내용에 맞게 말했습니다. 추가질문 때 저는 진솔성있게 기분 안 나쁘다는 방향으로 잘 대답했다고 생각하는데 질문하신 면접관님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무표정이시길레 조금 걱정되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잘 대답하고 나온 것 같습니다.
노샘 조언: 원만하게 합격 할 것입니다. 크크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